2024-05-17 15:20 (금)
인천시, 자살 예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인천시, 자살 예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김상섭
  • 승인 2021.09.1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공자 표창장 전달 및 온라인 시민참여 이벤트 진행
세계자살예방의 날 기념 참여이벤트 홍보물.(사진= 인천시제공)
세계자살예방의 날 기념 참여이벤트 홍보물.(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는 '2021 자살 예방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와 함께 '온라인 시민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일 시는 '2021 자살 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전달하고, 자살에 대한 경각심과 자살 예방을 위한 '온라인 시민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자는 단체 3개와 개인 3명으로 ▲인천모범운전자연합회(회장 장석희) ▲인천시 미추홀구약사회(회장 안광열) ▲민들레지역복지(대표 장준혁 신부) ▲길병원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 채현아 ▲㈔대한약사회 인천지부 전옥신 이사 ▲인천부평경찰서 함형조 경사 등이다.

표창을 받은 유공단체 및 유공자는 시의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 생명지킴이 역할을 적극 수행했다.

특히, 지역사회 내 자살고위험군을 발견하고 자살예방센터와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 등 전문기관으로 적극 연계했다.

박남춘 시장은 "여러분의 노력덕분으로 시의 자살률이 지속적으로 감소할 수 있었다"고 격려했다.

그러면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자살 예방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여러분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많은 협조와 활약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의 10만명당 자살률은 10년전 특·광역시 중 최고(32.8명)를 기록했던 것에 비해 지난 2019년 25.9명으로 특·광역시 중 최고의 감소율을 보이고 있다.

아울러 시는 오는 2025년까지 매년 1명씩을 더 줄여 20.9명까지 줄일 계획이다.

한편, 시는 '세계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오는 22일까지 온라인 시민 참여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살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스스로를 돌보며, 주변이웃을 살펴 자살을 예방하고자 기획한 이벤트로 인천시자살예방센터 페이스북(www.facebook.com/ispc9917)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세계자살예방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SAP)가 전세계 여러 나라와 함께 자살문제예방과 대책을 마련하고 공동노력과 정보공유를 위해 지난 2003년 제정했다.

정부는 '세계자살예방의 날'과 같은 매년 9월 10일을 '자살예방의 날'로 제정해 이날부터 1주일을 '자살예방주간'으로 지정, 자살예방과 교육 및 홍보를 위한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