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17:48 (금)
박형준 부산시장, 금정구 15분도시 공공도서관·도시숲 제시
상태바
박형준 부산시장, 금정구 15분도시 공공도서관·도시숲 제시
  • 허지영
  • 승인 2021.11.0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금정문화회관에서 금정구민을 만나 '15분 도시 부산' 비전을 직접 설명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15분 도시 조성을 위해 주민의 목소리를 담아내고자 금정구민과의 행복토크 시간을 가졌다. (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박형준 부산시장이 '15분 도시 부산 비전 투어'의 열한 번째 방문지로 금정구를 찾았다.

박 시장은 4일 개관 준비 중인 금샘도서관과 윤산터널 상부의 생활공원 조성 현장에서 시민 근거리에 힐링과 여가의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생활권 도시숲과 공공도서관을 확충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박 시장은 "내달 10일 금샘도서관 개관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어린이 도서관과 멀티미디어 교육관 등 복합문화 기능을 갖춘 도서관이 금정구민 삶의 질을 한층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생활권 도시숲 사업추진을 위해 사업비 270억원을 투입, 생활권 숲 쉼터, 도시바람길 숲, 미세먼지 차단 숲 등을 공개공지와 자투리땅 중심으로 조성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금정구는 부산대 등 4개의 대학과 초·중·고의 학군도 잘 조성돼 있으며 금정산, 회동 수원지 등 빼어난 자연경관과 스포원, 금정국민체육센터 등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최근 침례병원 부지 매입 합의가 이뤄져 머지않은 미래에 좋은 의료 인프라도 갖추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금정구 주민들은 박 시장에게 ▲부산종합버스터미널 역세권 개발 ▲금사공업지역 혁신 빌리지 조성 ▲침례병원 공공병원화 ▲산성터널 접속도로(금샘로) 조속 개통 ▲범어사정수장 일원 복합문화공간 조성 ▲부산대 젊음의 거리 보행환경 개선사업 지원 ▲금정구 온천천 일원 분류식 하수관로 설치 ▲윤산터널 진출입부 일원 교통체증 해소 ▲회동호 부엉산 절벽 잔도 설치 등을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