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17:48 (금)
박형준 부산시장 "북구 15분 도시, 생활 체육시설 확충"
상태바
박형준 부산시장 "북구 15분 도시, 생활 체육시설 확충"
  • 허지영
  • 승인 2021.11.2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지난 17일 '15분 도시 부산 비전 투어' 13번째 방문지로 초량천 생태하천을 찾았다.(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박형준 부산시장이 23일 '15분 도시 부산 비전 투어' 열네 번째 방문지로 북구를 찾았다.

박 시장은 화명생태공원 내 축구장을 방문해 조명탑 신규 설치 등, 체육시설 개보수 사업 추진 현장을 점검하고, 시 전역에 생활 체육시설이 확충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어 북구 빙상센터로 장소를 옮겨 지역 실정에 맞는 15분 도시 조성을 위해 주민의 목소리를 담아내고자 북구민과의 행복토크 시간을 가졌다.

박 시장은 "지난 10월 부산은 스포츠 多라는 비전을 발표하며 사직야구장 재건축과 스포츠 인프라 확충 계획을 말씀드린 바 있다"며 "부산시민들이 집 가까운 곳에서 체육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5년간 320억원을 투입해 시 전역에 체육시설을 확충하고, 기존 시설에는 기능 개선을 위해 연간 120억원을 투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내년 1월 사이 구·군과 함께 사업대상지 실태조사를 추진해 내년 상반기 중에는 우선 사업대상지 설계와 공사를 시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도 좋은 부지나 필요한 체육시설을 시에 건의해 주시면 반영토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서 박 시장은 핵심공약인 '15분 도시 부산'에 대해 직접 설명하고 참석한 구민들의 의견도 청취했다.

박 시장은 "북구 4대 생활권(금곡, 화명, 만덕, 덕천·구포)별로 각각 지역 실태를 분석해 북구의 특성을 반영한 15분 도시계획을 수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북구 주민들은 박 시장에게 ▲낙동강 수상극장 조성 ▲낙동강 별빛 테마공원 조성 지원 ▲만덕대로 상부 공원화 ▲실내형 어린이 테마파크 조성 ▲부산어촌민속관 활용 다각화 ▲미래형 학(學)·관(官) 복합청사 건립 ▲덕천·만덕권역 실내체육시설 조성 ▲부산 구포 동물복지센터 관련시설 조성 지원 ▲화명수목원 확장 ▲와석쌈지공원 관리 일원화 ▲화명근린공원 조속 조성 완료 ▲만덕5지구 시내버스 노선 증설 등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