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5:20 (금)
호서대 학생들 '핀테크 해커톤 대회' 장관상
상태바
호서대 학생들 '핀테크 해커톤 대회' 장관상
  • 최남일
  • 승인 2021.12.1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유호제, 조예림, 김서연 학생. (사진=호서대 제공)
(왼쪽부터) 유호제, 조예림, 김서연 학생. (사진=호서대 제공)

[아산=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호서대학교 컴퓨터공학부 학부생과 정보보호학과 석사과정 대학원생이 '2021 메타버스 기반 핀테크 해커톤' 대회에서 대상인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해커톤 대회는 메타버스 환경에서 핀테크 서비스 개발이라는 취지로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NH농협은행, 페이크아이즈가 주관했으며 상금 4100만원 규모의 총 22개 팀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10일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진행됐는데 호서대 유호제(정보보호학과 석사과정), 조예림(컴퓨터공학부 4학년), 김서연(컴퓨터공학부 3학년)으로 구성된 INSlab팀이 '복덕버스'라는 서비스로 대상을 수상했다.

INSlab팀의 '복덕버스'는 부동산 거래를 위한 복덕방과 메타버스의 합성어로 증가하고 있는 부동산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에서 허위 매물이나 과장 매물을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복덕버스'는 사용자가 원하는 가구를 배치해 볼 수도 있고, 다양한 지역의 시세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한다.

그밖에도 NH농협은행의 핀테크 API를 활용, 부동산 계약금이나 거래 대금을 결제할 수 있어 비대면 환경에서 전문적인 부동산 거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