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민주당, '간첩사건' 국조·특검 촉구
상태바
민주당, '간첩사건' 국조·특검 촉구
  • 구영회 기자
  • 승인 2014.02.1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대통령 국가기관장 즉각 문책 후 국민 앞에 사죄해야

▲ 17일 오전 김한길 대표, 전병헌 원내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가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서울시공무원 간첩사건 증거조작 의혹과 관련해 국정조사와 특검을 통한 사실규명을 요구하고 있다.     © 동양뉴스통신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민주당은 서울시공무원 간첩사건 증거조작 의혹과 관련해 국정조사와 특검도입을 요구하며 정부여당을 압박했다.
 
김한길 대표는 17일 오전 국회 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국정원과 검찰, 외교부가 소위 서울시 공무원 간첩사건과 관련해서 중국으로부터 받았다는 위조 문건에 대해 서로 책임을 떠넘기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불법 대선개입 사건에서 이미 드러난 사실 조차 최대한 삭제하려는 이들이 없는 간첩을 만들어 내기 위해 타국의 외교문서까지 위조해내는 대한민국의 현실이 믿어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서울시 공무원 간첩조작 사건에 대해서도 국정조사를 통한 사실규명과 특검 통한 엄벌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병헌 원내대표는 간첩사건 공소유지를 위해 이제 법원에 제출하는 증거까지 조작하는 무도한 권력기관의 작태에 참으로 경악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며 이것이 2014년 국정원과 검찰의 모습이라고 지적했다.
 
전 원내대표는 국정원, 법무부, 검찰, 외교부까지 개입된 이번 사건으로 박근혜 새누리당 정권의 도덕성의 실체, 그 본색이 명명백백하게 드러났다면서 박근혜 대통령은 사법정의를 유린하고 헌정질서를 파괴한 증거조작 사건에 관련된 국가기관장들을 즉각 문책하고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한 민주당은 국가기관 불법 대선개입의 특검 그리고 간첩조작 사건 국정조사와 특검은 그 누구도 거부할 수 없는 국민주권의 명령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분명히 한다며 새누리당과 박근혜 대통령은 즉각적인 명령 이행을 할 것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