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문 대통령, 우크라 침공에 "경제 제재 포함 국제사회 노력 지지·동참할 것"
상태바
문 대통령, 우크라 침공에 "경제 제재 포함 국제사회 노력 지지·동참할 것"
  • 서다민
  • 승인 2022.02.24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청와대에서 국가안전보장회의 전체회의 및 대외경제안보전략회의 연석회의를 주재하고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 (사진=동양뉴스DB)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한 국가안보실장의 보고를 받고 "대한민국은 국제사회의 책임있는 일원으로서 무력 침공을 억제하고 사태를 평화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경제 제재를 포함한 국제사회의 노력에 지지를 보내며 이에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국제사회의 계속된 경고와 외교를 통한 해결 노력에도 불구하고, 유감스럽게도 우크라이나에서 우려하던 무력 침공이 발생했다. 무고한 인명 피해를 야기하는 무력 사용은 어떠한 경우에도 정당화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문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의 주권, 영토 보존 및 독립은 반드시 보장돼야 한다"며 "국가 간의 어떠한 갈등도 전쟁이 아닌 대화와 협상으로 해결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 관련 부처들은 긴장 상태를 유지하며 우리 재외국민 안전 확보와 경제 및 기업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만반의 대비를 갖추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