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시, 창의적 수소 인재 양성 박차
상태바
인천시, 창의적 수소 인재 양성 박차
  • 김상섭
  • 승인 2022.03.0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교육청-인하대-인천대와 인천시 업무협약 체결
8일 인천시교육청에서 열린 '수소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조명우 총장(왼쪽부터), 박남춘 시장, 도성훈 교육감, 박종태 총장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8일 인천시교육청에서 열린 '수소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조명우 총장(왼쪽부터), 박남춘 시장, 도성훈 교육감, 박종태 총장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수소 인재 양성을 위해 인천시·시교육청·인하대·인천대와 손잡았다.

8일 인천시는 수소경제 선도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교육청, 지역대학과 함께 '수소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남춘 시장과 도성훈 교육감, 조명우 인하대 총장, 박종태 인천대 총장이 참석해 미래 수소경제를 이끌어 나갈 인재양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수소 정책·기술 정보교류를 통한 창의적 수소인재양성 ▲수소생태계 전반의 교재개발 및 인재양성 프로그램 구축 ▲수소인재 양성을 위한 과제 발굴·기획이다.

또, 정부제안 활동 ▲수소기업 체험활동 및 인력채용 연계체계 구축 ▲수소에너지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홍보 지원 등 지역 수소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이다.

시교육청에서는 하반기 중으로 인천고, 계산고를 거점으로, 일반고 1, 2학년 60명(4학급)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60시간의 '프로젝트형 진로체험 아카데미'를 시범운영한다.

이를 위해 시와 교육청은 지난해 12월 지역대학과 수소특성, 수소사회, 수소산업 밸류체인의 소개와 탐구설계, 자료수집 및 분석 등 수소인재양성을 위한 전문교재개발에 착수했다.

아울러 시는 학생들이 아직 생소한 분야인 수소에너지에 대한 탐구과정을 통해 수소에너지를 이해하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인천시는 현재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중인 도시형 수소생산클러스터 사업과 연계해 현대모비스, SK E&S, GS에너지 등 대기업 투자를 유치한다.

그리고 청라를 대한민국 수소경제허브로 구축해 나갈 계획으로, 수소경제 선도를 위해서는 수소인재 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입장이다.

박남춘 시장은 "수소는 기후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친환경에너지이자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할 수 있는 미래산업의 핵심"이라면서 "이번 협약은 다가올 수소경제를 이끌어갈 창의적 수소 인재를 양성해 나간다는 측면에서 매우 가치 있는 첫걸음"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시는 수소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청, 지역대학과 지속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