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 서구, 음식물류폐기물 대형감량기 설치추진
상태바
인천 서구, 음식물류폐기물 대형감량기 설치추진
  • 김상섭
  • 승인 2022.03.1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8일까지, 대형감량기 설치·운영사업 대상지 모집
인천시 서구 청사 전경.(사진= 서구청 제공)
인천시 서구 청사 전경.(사진= 서구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 서구(청장 이재현)는 음식물류폐기물 대형감량기 설치·운영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10일 서구는 청라국제도시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오는 14일부터 4월 8일까지 음식물류 폐기물 대형감량기 설치·운영 시범사업 대상지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음식물쓰레기를 기존 청라공동주택단지내 설치돼 있는 자동집하시설(크린넷)에 배출하는 대신, 하루 최고 99㎏ 정도의 음식물쓰레기 자체처리 대형감량기를 설치한다.

특히, 대형감량기에 음식물쓰레기를 넣으면 미생물을 이용해 자체적으로 음식물을 발효·소멸시키고 남은 부산물은 퇴비 등으로 재활용할 수 있다.

올해 시범사업은 약 150세대당 1대를 기준으로 총 29대를 설치할 예정이며, 설치비 및 5년간의 운영·관리비 등은 구에서 전액 지원한다.

한편, 서구는 지난해 청라LH아파트와 청라힐데스하임아파트에 총 14대의 대형감량기를 설치했다.

그동안 크린넷 투입구의 잦은 고장 등으로 겪었던 불편함이 대형감량기 설치를 통해 개선됨에 따라 만족도 역시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구 관계자는 "시범사업을 지속 모니터링해 경제성 등이 입증될 경우, 추후 예산을 확보해 청라국제도시 전체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감량과 재활용에 기반한 쓰레기 선진화에 서구가 앞장서는 만큼 대형감량기를 활용한 음식물쓰레기 감량사업에 지속적인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