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5:20 (금)
권영진 대구시장, 윤석열 당선인과 면담…16개 과제 국정과제화 건의
상태바
권영진 대구시장, 윤석열 당선인과 면담…16개 과제 국정과제화 건의
  • 조인경
  • 승인 2022.03.2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경제물류공항 건설 비롯, 대구가 강점 가진 신산업 분야 공약 등 총 16개 과제 국정과제화 건의
권영진 코로나19 호소문 "나를 욕할지언정, 대구시민 비난말라" 일침(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권영진 대구시장은 21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면담을 갖고 대구시 주요 공약을 국정과제로 채택해 줄 것을 건의했다.(사진=동양뉴스DB)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권영진 대구시장이 21일 오후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만나 대구시 주요 공약을 국정과제로 채택해 줄 것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만남은 지난 대통령선거 직후 윤석열 당선인이 압도적 지지를 보여준 대구시민에게 감사를 표시하기 위해 권시장과 전화 통화를 하던 중 면담일정이 잡히면서 이뤄졌다.

권 시장은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중심에 대구가 있었던 점을 강조하며, 대구 공약들이 새 정부의 국정과제로 채택되고 잘 실천될 수 있도록 새 정부에서 적극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국정과제 채택을 건의한 과제는 총 9대 분야 16개 사업으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조기건설' '디지털 데이터 산업 거점도시 조성' '5+1 신산업 육성' 등 정부 지원을 통해 시급히 해결해야 할 현안을 비롯해 대구의 재도약을 견인하고 대구를 통해 국가 경쟁력을 한 단계 올릴 수 있는 다양한 과제 등이 총망라됐다.

권 시장은 윤 당선인과의 면담에 이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각 분과을 방문해 실무차원에서의 이해와 협조도 구하고,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 김병준 위원장과도 만나 중앙과 지방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서도 심도있게 논의했다.

권 시장은 "새 정부가 성공하고 통합과 번영의 새 시대를 여는데 대구시가 경쟁력을 가지고 있고 잘 할 수 있는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며 "대구의 도약이 새 정부의 도약이 되고 새 정부의 성공이 곧 대구의 성공으로 이어지도록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