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부산시, 국민외교센터 개소 이어 국민외교 활성화 사업 추진
상태바
부산시, 국민외교센터 개소 이어 국민외교 활성화 사업 추진
  • 허지영
  • 승인 2022.04.0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국민외교센터가 지난 2월 15일 시청 1층 국제교류전시관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부산시와 외교부가 국민외교 공동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부산시와 외교부는 지난 2월 국민외교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부산 국민외교센터를 개소했다.

시는 협약에 따라 지역대학, 부산국제교류재단 등과 부산시민의 글로벌 역량 강화 및 외교정책 참여 확대를 위한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부산 국민외교센터를 국민 10명 이상이 참여하는 외교 행사 등에 개방하고, 시민들이 원하는 주제로 특강을 열어 외교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며 학생들이 취업을 원하는 국제개발협력, 외무공무원, 국제기구 등에 대한 채용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부산대와 부경대에서 '인도적 지원, 공공외교와 국민외교, 외무공무원이 되려면'을 주제로 외교부 관계자의 국민외교 공감팩토리 특강이 열린다.

시와 외교부는 앞으로 정기적으로 부산지역 대학생들과 만나 현장 실무 외교관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전하고, 의견도 들을 계획이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 국민외교센터, 부산 국민외교 열린캠퍼스 등과 같이 타 지역과 차별화된 사업을 추진하고, 글로벌 이슈 중심 및 국제화 역량배양의 수요자 맞춤형 아카데미를 통해 시민의 외교 소양 함양과 국민외교에 대한 인식을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