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여야, '간첩사건' 공방 공격수위 '목불인견'
상태바
여야, '간첩사건' 공방 공격수위 '목불인견'
  • 구영회 기자
  • 승인 2014.02.19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일 김한길 대표,전병헌 원내대표를 비롯한 민주당 지도부,당원들과 함께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국가기관 대선개입 특검 관철과 간첩조작사건 규탄 및 기초선거 정당공천 폐지촉구 결의대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 동양뉴스통신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서울시 공무원 간첩사건 증거 위조 논란과 관련해 여야가 또한번의 갈등을 예고하며 공격수위를 높이고 있다.
 
새누리당은 이와 관련해 '증거 위조' 및 '간첩 위조'는 엄연히 다르다면서, 민주당은 두 개념을 명확하게 구분해 접근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마치 같은 것인냥 진상을 호도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그러면서 지금 논란을 빚고 있는 부분은 증거가 위조됐느냐, 정상 경로를 거친 정식 문서냐의 여부로, 민주당은 평범한 시민을 범죄자로 몰고 있다며 정치공세를 벌이는데 지극히 위험스러운 일이라고 자제를 당부했다.
 
또한 민주당의 장외집회는 유감스럽다면서, 2월 임시국회는 북한인권법, 서비스산업 발전 기본법,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법 등 경제 활성화 법안과 기초연금법, 영유아보육법 등 백여 건이 넘는 민생경제 법안들이 산적해 있다면서 원내 소임을 다해주길 당부했다.
 
반면 김한길 민주당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원과 검찰이 서울시 공무원 간첩 사건의 증거로 제출한 위조공문을 보면 맞춤법도 틀리고, 발행기관의 명의도 틀리고, 도장까지 가짜라고 한다'면서, 정상국가라면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 저질러 진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미 국정원과 검찰은 국민의 신뢰를 상실했고, 중국으로부터 공문이 위조됐다는 공식 답변이 나온 지가 며칠이 지났는데, 아직까지도 누가 중국 화룡시 공안국으로부터 문서를 발급받았는지조차 국정원과 검찰은 답하지 못하고 있다고 추궁했다.

민주당은 국정조사와 특검만이 해답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한다면서 오늘 오전 진상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외교통상통일위원회 간사인 심재권 의원을 임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