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17:31 (목)
경산시, 제7회 삼성현 백일장 및 미술대회 열려
상태바
경산시, 제7회 삼성현 백일장 및 미술대회 열려
  • 이동엽
  • 승인 2022.06.07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 삼성현역사문화공원에서는 ‘경산 자인단오제’ 기간인 4일 한국예총 경산지회 주관으로 ‘제7회 삼성현 백일장 및 미술대회’가 열렸다. (사진=경산시 제공)

[경산=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경북 경산 삼성현역사문화공원에서는 ‘경산 자인단오제’ 기간인 4일 한국예총 경산지회(회장 한명진) 주관으로 ‘제7회 삼성현 백일장 및 미술대회’가 열렸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이후 여러분의 이야기’를 주제로 백일장과 미술대회 두 개 부문으로 열렸다. 특히 코로나19로 3년 만에 현장 개최로 진행됐는데, 630여 명의 많은 학생이 참가해 열기가 뜨거웠다.

또 팔찌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에코백 색칠하기, 노래자랑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함께 열려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참가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심사 결과는 6월 중순쯤 삼성현역사문화관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7월에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 본상 이상 수상작은 삼성현역사문화관에 전시된다.

김도온 박물관장은 “삼성현 백일장 및 미술대회는 경산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정서 함양과 창조적 표현능력을 높이고,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현장에서 개최되어 더욱 뜻깊은 대회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