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의성군, ‘제2기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자문단’ 발족
상태바
의성군, ‘제2기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자문단’ 발족
  • 윤진오
  • 승인 2022.10.24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의 100년을 위한 경제물류 공항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
경북 의성군은 '재2기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자문단'을 발족했다.(사진=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은 24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제2기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자문단’을 발족했다. (사진=의성군 제공)

[의성=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의성군은 24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제2기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자문단’을 발족했다.

통합신공항 관련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단은 이날 성공적인 통합신공항 이전과 군 발전방안의 핵심인 공동합의문 실현에 관해 논의했다.

또한 공동합의문 관련 분야별 22명의 전문가가 자문위원으로 위촉했고, 위촉식, 추진현황 설명, 의성군 핵심과제 보고,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자문단은 앞으로 성공적인 통합신공항 이전을 위해 공동합의문 구체화 및 통합신공항 연계 지역발전 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자문을 하게 된다.

앞서 군은 의성군 공동합의문 실현을 위한 통합신공항 행정협의체를 구성해 정기적으로 추진상황 공유와 쟁점사항에 대한 논의를 추진하며, 향후 자문단 및 이전지원위원회와 소통하며 민·관거버넌스를 내실화할 계획이다.

김주수 군수는 “하늘길을 여는 희망의성, 새로운 공항도시 기반 구축을 위해 분야별 자문위원분들의 경륜과 지혜가 필요한 때”라며 “의성의 새로운 100년을 위한 경제물류 공항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