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16:48 (월)
정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치 최종 조정방안, 이달 말까지 마련"
상태바
정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치 최종 조정방안, 이달 말까지 마련"
  • 서다민
  • 승인 2022.12.0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크. (사진=동양뉴스DB)
마스크. (사진=동양뉴스DB)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정부가 이달 말까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치에 대한 최종 조정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모두발언을 통해 "지난달 초 정부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치에 대한 완화를 겨울철 재유행의 정점이 지난 이후에 추진하겠다고 말씀드린 바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장관은 "6주간 이어진 코로나19 증가세는 지난주에 소폭 감소로 반전됐고, 신규 위중증 환자와 사망자도 전주보다 소폭 감소했다. 하지만 감염재생산지수는 7주 연속 1 이상을 유지하고 있고, 이날 신규 확진자 수도 수요일 기준 12주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불확실성은 여전히 높은 상황"이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이번 겨울철이 재유행의 마지막 고비로 예상되는 만큼 전국적으로 단일한 방역체계를 유지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정부는 오는 9일 중대본 회의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화에 대한 조정 방향 등을 논의하고, 이후 공개토론회, 전문가 자문회의 등을 거쳐 이달 말까지 최종 조정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