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달성군, 전국 최고 수준의 안전도시 입증
상태바
달성군, 전국 최고 수준의 안전도시 입증
  • 이재룡
  • 승인 2023.01.0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선군청 전경(사진=이재룡 기자)
달선군청 전경(사진=이재룡 기자)

[달성=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대구 달성군은 '2022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지역안전지수'에서 6개 분야 중 5개 분야에서 1등급으로 선정돼 전국 최고 수준의 안전도시임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행정안전부가 공개한 전국 시·도 및 시·군·구의 6개 분야 지역안전지수에서 달성군은 총 6개의 분야 중 5개의 분야에서 1등급으로 선정됐고, 또한 2015년부터 2022년까지 8년 연속 4개 분야(교통사고, 화재, 생활안전, 자살)에 1등급으로 선정되며 달성군이 전국 최고수준의 안전한 생활환경을 구축한 것으로 평가됐다.

지역안전지수는 행안부에서 2015년부터 매년 공표하고 있으며, 교통사고, 화재 등 6개 안전 분야를 각 지역별로 측정해 등급을 매긴 것으로 1~5등급으로 나눠 1등급에 가까울수록 타 지자체와 비교해 안전하다고 볼 수 있다. 

달성군은 지역안전지수 중 5개 분야에서 대구시 및 8개 구·군 중 가장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감염병 분야는 지난해 3등급에서 1등급으로 두 계단 상승해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에도 집단감염으로 인한 감염과 사망을 막기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군은 적극적인 재난 예방·대비·대응·복구 활동으로 2022년 행안부 재난관리평가에서 우수, 대구시 구군 자연재난 관리실태 평가에서 최우수로 선정됐으며, 재난발생 대비 상황과 안전문화 활동으로 대구시 구군 안전시책 평가에서 장려를 받는 등 지역 안전을 위한 재난관리 역량을 인정받는 좋은 성적을 거뒀다.

최재훈 군수는 "달성군이 최다분야 1등급 평가를 통해 전국 최고 수준의 안전한 도시로 인정받아 군민들이 보다 안심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살기 좋은 달성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