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14:37 (토)
구미시, '박정희 대통령 숭모관' 건립 본격 추진
상태바
구미시, '박정희 대통령 숭모관' 건립 본격 추진
  • 이재룡
  • 승인 2023.01.3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는 조국 근대화의 주역인 박정희 대통령의 철학과 뜻을 기리고 박 대통령의 생가를 방문하는 추모객들에게 품격있는 추모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박정희 대통령 숭모관' 건립을 본격 추진한다.(사진=구미시 제공)

[구미=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구미시는 조국 근대화의 주역인 박정희 대통령의 철학과 뜻을 기리고 박 대통령의 생가를 방문하는 추모객들에게 품격있는 추모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박정희 대통령 숭모관' 건립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기존 추모관은 많이 협소해 방문객의 불편을 초래하고 비탈길 위에 위치해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다는 지적이 많아 위치를 변경, 박 대통령에 대한 예우와 위상에 걸맞은 1000억원 규모의 기념관(숭모관) 건립을 추진한다. 

시에서는 2월 중으로 각계각층 전문가를 중심으로 '박정희대통령숭모관건립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올해 확보한 예산 5000만원으로 오는 7월까지 타당성 조사 및 숭모관 규모·형식 등 건립방향에 대한 논의와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마친 뒤 바로 건립 실시설계용역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장호 시장은 "박 대통령의 뜻을 기리기 위해 연간 20만명이 방문하고 누적 방문인원 425만에 이르는 박 대통령 추모관을 고인의 원대한 뜻을 가슴에 새기고 그 위상에 맞는 숭모관으로 확대·건립해 박정희 대통령의 고향 도시의 책무와 도리를 다하고 새마을운동테마공원,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 박정희대통령생가를 연계한 관광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이 곳이 대한민국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