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5:20 (금)
전남 고흥군, 산불예방 긴급 대책회의…봄철 산불방지 ‘총력’
상태바
전남 고흥군, 산불예방 긴급 대책회의…봄철 산불방지 ‘총력’
  • 강종모
  • 승인 2023.02.1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9일 고흥군청 흥양홀에서 선양규 부군수를 주재로 ‘산불 예방을 위한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산불을 예방키 위한 각종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관계 부서장 및 읍·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동절기 건조한 날씨로 인해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산불을 예방하고, 화재 발생 시 신속하고 빈틈없는 상황대처로 군민들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고흥군은 지난 1월 봄철 산불을 방지키 위한 종합대책을 수립함과 동시에 봄철 산불전문진화대 및 감시원 등 총 92명의 전담인력을 배치하고, 체계적인 산불진화를 위한 단계별 매뉴얼을 각 읍·면에 시달하는 등 빈틈없는 산불방지 태세를 갖추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올해는 가뭄 장기화 및 강수량 부족 등 기후적 요인과 더불어 산불에 취약한 침엽수 비율이 높은 고흥군의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특단의 대책이 필요한 실정으로, 이날 회의에서는 산불을 예방키 위한 철저한 비상근무 태세 확립, 마을방송·SNS 등을 이용한 홍보활동 활성화, 각종 진화장비 수시 점검 등의 산불예방에 필요한 각종 대책들이 함께 다뤄졌다.

고흥군 관계자는 “산불은 발생 후 진화보다는 사전 예방과 홍보가 관건”임을 강조하며 “군 차원에서 빈틈없는 감시 태세 확립과 각종 예방책으로 산불로부터 군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