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울진군-㈔생명의 숲, 울진 산불 피해지 시민 참여 나무 심기 행사 개최
상태바
울진군-㈔생명의 숲, 울진 산불 피해지 시민 참여 나무 심기 행사 개최
  • 이동엽
  • 승인 2023.03.21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청 전경(사진=울진군 제공)
울진군청 전경(사진=울진군 제공)

[울진=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경북 울진군은 지난 18일 북면 부구리에서 ㈔생명의 숲과 울진 산불 피해지 시민 참여 나무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울진군민, 서울 및 강릉시민 150여 명이 참여했으며, 울진군, ㈔생명의 숲, 카카오가 지난 2월 체결한 ‘시민 참여 울진 산불 피해지 산림복원을 위한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생명의 숲은 지난해 3월 산불 발생 직후 카카오의 사회공헌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와 함께 모금을 진행했으며 20여만 명의 시민이 모금에 참여했고, 이후 울진군과 함께 산불 피해지 복원을 위한 협약 체결, 시민의 숲 조성 등 올해 산불 피해지에 산벚나무 등 1만8000본을 식재할 계획이다.

허상만 생명의 숲 이사장은 “산불은 오랜 시간 가꿔온 숲을 한 순간에 사라지게 한다”며 “시민들과 함께 나무심기를 진행하며 숲은 소중함을 느끼고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손병복 군수는 “시민 환경단체인 생명의 숲에서 피해지 복구에 관심을 가져주신 데 감사드린다”며 “울진군민과 함께 예전의 건강한 산림으로 되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함은 물론 울진군에 다시는 산불이 발생 되지 않도록 예방 활동에도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