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칠곡군, '활력있고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 최종 선정
상태바
칠곡군, '활력있고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 최종 선정
  • 이재룡
  • 승인 2023.04.0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곡군청 전경(사진=이재룡 기자)
칠곡군청 전경(사진=이재룡 기자)

[칠곡=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칠곡군운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산업단지 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활력있고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에 공모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3년 활력있고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은 전국 487개 노후산업단지 중 22개 산업단지에서 신청해 1곳이 선정되는경쟁률이 높은 공모사업으로 군은 총사업비 14억2000만원 중 국도비 11억3000만원을 확보하게 됐다.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유정근 칠곡부군수가 직접 공모사업 발표를 하고, 왜관산업단지관리공단, 입주기업체 등이 참여하는 등 민관이 협력해 공모사업을 준비, 평가위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왜관1일반산업단지 내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근로자종합복지관 일원1.7㎞에 칠곡할매글꼴을 활용한 산업단지 상징물, 미디어아트형 마이크로뮤지엄 등으로 특화된 거리를 조성한다.

이와함께 공장담장녹화, 기존 보도에 띠 녹지 조성, 야간 시야 확보를 위해 LED가로등으로 교체해 걷고 싶은 거리, 건강한 거리, 안전한 거리를 조성한다.

김재욱 군수는 "이번에 선정된 왜관1일반산업단지의 활력있고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과 2021년에 국토부에 선정된 왜관산업단지 경쟁력강화사업과 연계해 노후돤 왜관산업단지의 환경을 개선해 산업단지 근로환경 및 정주여건을 크게 개선해 왜관산업단지의 활성화를 이루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