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8:13 (수)
인천시, 인천관광기업협업 프로젝트 공모
상태바
인천시, 인천관광기업협업 프로젝트 공모
  • 김상섭
  • 승인 2023.04.1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7일까지 접수, 총 6개 내외 최대 5000만원 지원
2023년 인천관광 협업 프로젝트 공모 포스터 수정.(사진= 인천관광공사 제공)
2023년 인천관광 협업 프로젝트 공모 포스터.(사진= 인천관광공사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관광기업 협업 프로젝트를 공모해 관광콘텐츠를 발굴한다.

14일 인천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다음 달 17일까지 경인지사(지사장 이병찬)와 함께 인천관광 협업 프로젝트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인천방문 관광객을 대상으로 관광사업을 하고 있거나, 관광관련사업을 계획하고 있는 인천 내·외 기업(단체)을 대상으로 총 6개 내외 프로젝트를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 신청조건은 2개 이상의 기업 또는 단체가 참여한 컨소시엄 사업단이며, 프로젝트 당 참여기업(단체) 수는 제한이 없다.

다만, 신청서 접수일 기준 사업장 주소지가 인천인 개인(법인)사업자 1개사 이상 필수로 참여해야 공모가 가능하다.

지원분야는 지역특화 상품·서비스개발 협업, 강화 갑곶돈대 관광활성화 협업, 마케팅 협업, 문화 및 관광이벤트 협업, 기타 자유 협업 등의 5개 공모 유형 중 1개만 선택이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협업 프로젝트 기업에는 사업화지원금(프로젝트당 20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 홍보·컨설팅,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올해부터는 연말 최종성과 평가에 따라 우수프로젝트를 선정할 계획이며, 우수 프로젝트의 경우는 추가로 1년을 지원해 기업의 참여 의지와 사업 성장욕구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2023 인천관광협업프로젝트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다음 달 17일 오후 2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로 진행되며, 최종결과는 오는 5월 마지막 주중으로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김충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기업간 협업을 통한 인천의 새로운 관광 콘텐츠 발굴이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지속 가능한 인천관광 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수 있는 관광기업이 다수 선정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