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김진열 군위군수, 이상저온 피해 농가 방문…신속 지원 당부
상태바
김진열 군위군수, 이상저온 피해 농가 방문…신속 지원 당부
  • 윤진오
  • 승인 2023.04.1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최규종 군의원과 함께 이상저온으로 피해 입은 농가를 찾아 농업인을 위로하며 빠른
김진열 군위군수는 최규종 군의원과 함께 이상저온으로 피해 입은 농가를 찾아 농업인을 위로하며 애로사항을 경청했다.(사진= 군위군 제공)

[군위=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군위군 김진열 군수는 지난 17일 이상저온으로 냉해 피해가 발생한 산성면 황금배 재배농가 방문해 농업인을 위로하고 농업현장의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달 이상 고온으로 과수 개화기가 빨라진 상태에서 지난 8~9일 갑작스럽게 기온이 영하로 낮아지면서 과수농가에 저온피해가 발생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피해농가에게 적화시기를 최대한 늦추고 인공수분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착과량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한 피해현황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각종 지원이 조속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군은 이상저온, 우박, 가뭄 등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에 대비해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위해 농작물재해보험 가입을 홍보하며, 저온 피해가 발생 시 조속히 해당 읍면에 신고를 안내했다.

김진열 군수는 “갑작스런운 이상저온 현상으로 인한 과수농가의 피해가 심각해 우려가 크다”며 “저온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위해 신속한 현황파악과 지원대책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