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달성군, ‘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상태바
달성군, ‘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 이재룡
  • 승인 2023.04.2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군은 지난 25일 달성군종합사회복지관 옥포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달성군 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사진=달성군 제공)

[달성=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대구 달성군은 지난 25일 달성군종합사회복지관 옥포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달성군 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실무협의체 신규위원 위촉 및 변경에 대한 논의 ▲2023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2023년 대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콘퍼런스 ▲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워크숍 ▲제10회 달성행복복지한마당 행사 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했다.

다양한 계층과 기관을 대표하는 실무위원들의 의견 청취와 토의로 협의체 역량강화 콘퍼런스와 특화사업에 대한 구체적 계획(안) 도출 및 향후 진행방향에 대한 검토가 이뤄졌으며, 논의된 의견을 반영해 최종 검토한 후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거쳐 추진할 예정이다.

최재훈 군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군민을 위한 복지정책을 수립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며 "복지가 군민의 삶 속에 스며들어 소외계층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촘촘하고 튼튼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달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통합사례관리사 소진예방을 위한 힐링교육,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세탁소 사업, 긴급돌봄키트지원(도시락)사업 등을 추진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지역복지안전망 구축 및 협력체계 강화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