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김천교육지원청, '꿈고래 수영교실' 운영
상태바
김천교육지원청, '꿈고래 수영교실' 운영
  • 이재룡
  • 승인 2023.05.1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초등특수교육대상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20회기에 걸쳐 김천실내수영장에서 '꿈고래 수영교실'을 운영한다.(사진=김천교육지원청 제공)

[김천=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김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초등특수교육대상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20회기에 걸쳐 김천실내수영장에서 '꿈고래 수영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수영 활동을 통해 즐거운 신체활동과 여가 선용의 기회를 가지며 사회적응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특히 다양한 도전행동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긍정적 행동 지원의 토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김천시시설관리공단(김천실내수영장)과 업무협약을 통해 안전한 시설을 지원받았으며, ㈔경북장애인수영연맹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학생들이 장애 특성에 따라 수중재활치료 프로그램과 호흡법, 발차기, 팔동작, 자유형, 배영, 평영, 접영 등을 배울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지원하고 있다.

공현주 교육장은 "특별한 교육적 요구에 의해 다양한 체육활동에 제약이 있는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수영 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다양한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교육을 이루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