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구시, 싱가포르 창이공항 방문해 성공 노하우 공유
상태바
대구시, 싱가포르 창이공항 방문해 성공 노하우 공유
  • 조인경
  • 승인 2023.05.22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대표단은 22일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싱가포르 창이공항을 방문했다.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홍준표 대구시장을 비롯한 대구시 대표단은 22일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싱가포르 창이공항을 방문, 성공적인 신공항 운영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홍 시장은 창이공항그룹 림 칭 키앗 부회장을 만나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운영 방안을 공유하고, 글로벌 허브공항인 창이공항의 운영 노하우와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해 환담했다.

창이공항은 '2023 세계 최우수 공항'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공항 운영 등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경북 군위·의성에 들어서는 대구경북신공항과 마찬가지로 민·군 겸용 국제공항이다.

특히 운항제한시간(커퓨타임) 없이 24시간 이·착륙이 가능한 촘촘한 항공 노선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노선 간 연계성도 높아 여행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허브공항으로 평가받는다.

또 편리한 접근성을 바탕으로 도심의 동부지역에 물류와 항공 관련 산업단지를 비롯해 컨벤션센터인 싱가포르 엑스포, 비즈니스 파크가 인접해 있어 공항 활성화와 도시발전을 동시에 추구하는 대표적 사례로 꼽힌다.

홍 시장은 "창이공항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운영사례를 적극 반영해 신공항 건설과 더불어 향후 성공적인 운영으로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이 세계적인 공항이 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