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대구시, 우수식품인증 2호 기업 모집…축산물가공품까지 확대
상태바
대구시, 우수식품인증 2호 기업 모집…축산물가공품까지 확대
  • 조인경
  • 승인 2023.05.23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우수식품 1호 인증 웹 포스터.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오는 24일부터 내달 16일까지 '대구우수식품' 2호 희망 기업과 제품을 공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대구시에 본사와 생산시설을 둔 식품, 축산물 제조·가공업체 가운데 ▲설립 3년 이상 ▲제조시설 규모 100㎡ 이상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 기준에 부합한 곳은 참여할 수 있다.

단 최근 2년간 품목 제조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거나 안전성과 관련된 검사 결과 부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은 제외한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위생정책과에 방문, 우편, 이메일로 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식품 외 축산물 가공품까지 인증 범위를 확대해 막창과 같은 축산물 제조·가공업소의 가공품도 신청할 수 있으며 인증 기간은 2년이다.

시는 '대구우수식품'의 판로개척을 위해 그간 ▲공공기관 집단급식소 등 소비촉진 홍보 ▲각종 매체를 활용한 대시민 홍보 ▲이마트 등 대형마트 입점 지원 ▲국내 대표 식품박람회 참가 지원 등 실질적인 매출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을 추진했다.

올해는 품질관리를 위한 방사능 검사, 안전성 검사 등 철저한 사후관리와 함께 판로 다변화를 위한 각종 정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노권율 위생정책과장은 "지역 대표식품인 대구우수식품이 지역 1000여개 식품기업들의 선두 주자로 전국으로 해외로 판로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 중"이라며 "대구의 우수한 먹거리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자격 요건이 되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