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전남 광양시, 청년공동체 활성화 출범식 개최
상태바
전남 광양시, 청년공동체 활성화 출범식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3.06.2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지난 17일 광양청년꿈터에서 ‘2023년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출범식을 개최했다.

‘2023년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사업’은 청년들이 지역의 주체로 성장하는 것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달 11일부터 25일까지 지역 내 청년공동체를 모집하고 심사를 거쳐 최종 20개 팀을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청년공동체는 ▲소외된 계층을 찾아가는 음악회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버스킹과 뮤지컬 공연 ▲전통문화 계승을 위한 활동 ▲지역 활성화를 위한 플리마켓 운영 ▲광양홍보영상 제작 ▲청년 네트워킹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다양한 과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은 지난해 우수 청년공동체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사업안내와 보조금 사용 교육, 청년활동가 멘토 강의, 공동체간 소개, 활동 계획 공유를 통한 소통의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년공동체와 청년마을 만들기 전문가 초청 강의는 앞으로 활동을 시작하는 청년공동체들에게 높은 호응도를 보였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청년이란 지역사회의 주체로서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사람이다”며 “오늘 이 자리가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청년들이 더욱 성장해 광양을 젊고 활기찬 도시로 만드는 큰 원동력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광양을 발판 삼아 꿈과 뜻을 마음껏 펼쳐 주시기를 바란다”며 “시에서도 청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좋은 정책을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