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인천시, 제2차 ‘인천관광·마이스포럼’ 개최
상태바
인천시, 제2차 ‘인천관광·마이스포럼’ 개최
  • 김상섭
  • 승인 2023.06.2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합리조트 연계한 관광·마이스 활성화 방안 논의
제2차 ‘인천관광·마이스포럼’ 개최.(사진= 인천관광공사 제공)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2023년 제2차 인천관광·마이스포럼’을 개최했다.(사진= 인천관광공사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복합리조트와 연계한 관광·마이스 활성화방안 논의 자리를 가졌다.

20일 인천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2023년 제2차 인천관광·마이스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관광·마이스포럼’은 인천의 관광·마이스산업 발전을 위해 관계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지난 2019년부터 매해 개최돼 오고 있다.

이번 포럼은 김종민 인천관광·마이스포럼 위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이행숙 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과 백현 사장의 축사, 관련분야 전문가 발제와 민관참여 토론회 순으로 진행됐다.

포럼주제는 ‘복합리조트와 연계한 인천 관광마이스 발전과제’로 관광마이스 핵심시설인 복합리조트를 활용해 인천이 관광마이스산업을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는지 논의했다.

복합리조트 조성은 관련분야 일자리 창출, 외화획득 및 다양한 마이스 행사 개최 등을 통한 관광객 유치 효과와 같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핵심자원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이러한 기반시설(인프라)과 연계해 관광마이스 활성화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전략 필요성에 대해 공감했다.

이와 함께 송도국제회의 복합지구와 영종 복합리조트간 연계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행숙 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은 “우리 인천시는 복합리조트와 같은 다양한 관광마이스 기반시설(인프라)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포럼에서 나오는 아이디어 하나하나가 인천의 관광마이스산업 발전의 초석이 되는 귀중한 자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지역의 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논의할 수 있는 포럼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