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산청군, 제2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의
상태바
산청군, 제2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의
  • 김상우
  • 승인 2023.06.2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폐공간 작업 프로그램 수립계획 등 의결

[산청=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산청군은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제2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정기회의는 산청군이 시행하는 수행사업 사업장에서 발생 가능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사진=제2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의)
(사진=산청군 제공)

이승화 산청군수를 비롯해 사용자 위원과 근로자 위원 등이 참여한 정기회의에서는 △2023년 산청군 산업재해 예방계획의 건 △2023년 산청군 안전보건교육계획의 건 △2023년 산청군 위험성평가 추진계획의 건 △산청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운영 규정 제정에 관한 사항의 건 등에 대한 심의·의결이 이뤄졌다.

특히 최근 맨홀 보수·하수관거 정비 등 밀폐공간 작업장에서의 사고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선제적 예방·대응 차원으로 ‘밀폐공간 작업 프로그램 수립계획(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다.

심의에 앞서 2023년도 제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의결안건(총 4건)에 대한 추진 결과 보고도 진행됐다.

이승화 군수는 “올 여름 폭염으로 인한 옥외 작업장 근로자의 건강장해가 우려된다”며 “온열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근로시간을 탄력적으로 조정하는 등 노사상호 건강관리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사업장 현장과 근로자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