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16:48 (월)
IFEZ, 글로벌인재확보 네트워크 구축·매칭
상태바
IFEZ, 글로벌인재확보 네트워크 구축·매칭
  • 김상섭
  • 승인 2023.06.2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주기업·기관 채용·취업 담당자 등 참석, 산학연관 토론회 개최
IFEZ 혁신 성장 플랫폼 회의장 전경 및 참석자 발언모습.(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IFEZ 혁신 성장 플랫폼 회의장 전경 및 참석자 발언모습.(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진용)이 글로벌인재 확보 네트워크 구축·매칭에 나선다.

22일 인천경제청은 송도 G타워에서 ‘글로벌기업 인재발굴을 위한 산·학·연·관 토론-제10회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혁신성장 플랫폼 실무자 네트워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최된 산·학·연·관 토론행사는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인재 발굴 및 양성, 기업 필요 인력 확보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기업 관계자들은 대학 담당자들과 인재 채용과 관련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어, 인천테크노파크는 인천기업 온라인 채용관과 청년고용 우수기업 근로환경개선 사업을 설명했다.

또, 코트라 인천지원단은 외투기업 채용전용관 기업 모집, 채용박람회 사업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했다. 

그러면서 기업들은 앞으로 정보교류·공유, 애로사항 청취, 협력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결원 발생시 필요한 직원을 수시 채용하고 있지만 송도에 공장이 있는 기업의 경우 생산직 직원이 부족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호소했다. 

행사에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에스티젠바이오, 아이센스, 얀센백신 등 우리나라 대표 바이오 기업이 참석했다.

이밖에도 경신홀딩스, 캠시스, 에이치엘클레무브, 아이리스코리아, TOK첨단재료, 포스코이엔씨 등 IFEZ 입주 총 19개 기업의 인사분야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그리고 인천상공회의소, 인천테크노파크, 코트라인천지원단 등의 관계자와 인하대, 인천글로벌캠퍼스 입주 뉴욕주립대, 조지메이슨대학, 겐트대학의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와 함께 올해 처음으로 연세대, 특성화고인 서울의 수도전기공고도 자리를 함께 했다. 

인천경제청은 앞으로 기업과 대학, 기관의 채용 및 취업 담당자들로 구성된 네트워크 형성과 인천테크노파크 등 유관기관과의 매칭과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인천경제청 정경원 투자기획과장은 “대학과 기관 등이 서로 협력해 ‘글로벌 인재 전쟁’에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확보하고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