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전남 고흥 스마트팜혁신밸리, 장마 대비 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전남 고흥 스마트팜혁신밸리, 장마 대비 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 강종모
  • 승인 2023.06.26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본격적인 장마를 대비해 농어촌공사와 합동으로 스마트팜혁신밸리 시설물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다가오는 우기철을 맞아 침수 재해취약요인을 중점 점검하고, 비상사태 발생 시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대응체계를 정비하는 등 위험요소를 사전에 해소키 위해 마련됐다.

중점 점검사항으로 ▲지반침하 및 지방 붕괴위험 계측관리 실태 ▲각종 공사용 자재 결속 상태 ▲임시배수로, 침사지 상태 ▲빗물받이·배수로 이물질 여부 등을 확인했다.

아울러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돼 건설현장 야외근로자에 대한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야 하는 시기인 만큼 합동 점검반은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근로자에 대한 안전수칙 준수 및 적절한 휴식시간 확보 등을 당부했다.

김태호 고흥군 스마트팜사업소장은 “올해는 기후변화와 엘니뇨의 영향으로 많은 강우량이 예상된다”며 “장마·태풍 등으로 인한 재난 상황에 대비한 시설물을 재점검하는 등 현장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준공한 고흥 스마트팜혁신밸리는 총사업비 1190억원을 투자한 33.3㏊ 규모의 복합단지로 스마트팜 특화 청년농 양성 및 기자재 연구·실증 등 스마트 농업의 핵심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