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충북교육청, 특성화고 대상 특별 위험성평가 컨설팅 실시
상태바
충북교육청, 특성화고 대상 특별 위험성평가 컨설팅 실시
  • 오효진
  • 승인 2023.07.0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특성화고등학교(공업계·농업계 분야)를 대상 산업안전보건 특별 위험성 평가 컨설팅 진행(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교육청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충북지역본부와 함께 도내 특성화고등학교(공업계·농업계 분야)를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 특별 위험성 평가 컨설팅을 진행한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충북지역본부와 함께 도내 특성화고등학교(공업계·농업계 분야)를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 특별 위험성 평가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위험성 평가는 근로자 보호를 위해 사업장의 유해·위험요인을 파악해 해당 유해·위험요인에 의한 부상 또는 질병의 발생 가능성과 중대성을 추정·결정하고 감소대책을 수립해 실행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농기계와 공작기계, 설비를 주로 취급하는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은 유해·위험요인에 노출되는 빈도가 매우 높아 안전한 작업지식을 숙지하지 않으면 매우 위험한 상황에 직면할 수 있다.

도교육청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충북지역본부는 이번 협업 컨설팅을 기획했다.

컨설팅은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작업장 정리·정돈, 노후 기계·설비의 관리, 위험한 기계의 방호장치 설치 등에 대해 진행한다.

충북교육청 배상근 노사정책과장은 "소속 기관(학교) 전체에 대해 산업안전보건 유해·위험요인 주요 점검항목 매뉴얼을 배포했고 하반기에 정기 위험성 평가를 실시해 각급 기관의 유해·위험요인을 찾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