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음성군 “여름철 장마는 풍수해보험으로 미리 대비하세요”
상태바
음성군 “여름철 장마는 풍수해보험으로 미리 대비하세요”
  • 정수명
  • 승인 2023.07.0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풍수해보험 홍보 포스터 (사진=음성군 제공)
2023년 풍수해보험 홍보 포스터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두고 풍수해로 인한 피해 발생 시 주민들이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 가입을 권장하고 나섰다.

6일 군에 따르면 풍수해보험이란 풍수해(태풍, 홍수, 호우, 강풍, 대설 및 지진 등)로 인해 발생하는 국민의 재산 피해를 실질적으로 보상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관장하고 민간 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으로, 가입 유형 및 소득에 따라 국가와 지자체가 보험료의 70~92%를 지원해 개인 부담이 적다.

가입 대상 시설물은 주택, 농·임업용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상가·공장(소상공인)이며 파손 정도에 따라 정액 일부만 지원하는 재난지원금과 달리 가입액의 최고 90%까지 보상이 가능해 실질적 피해복구가 가능하다.

지난 2020년 8월 군은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바 있다. 그러나 사유 시설 피해에 대한 적절한 보상이 이뤄지지 못해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간혹 있었다.

군은 풍수해보험 가입 독려를 위해 시내버스 안전캠페인, 재해문자전광판, 리플릿 배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고 있다.

풍수해보험은 음성군 재난안전과,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현대해상화재보험, DB손해보험, 삼성화재해상보험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의 7개 보험사업자를 통해 보험제도 안내와 가입을 할 수 있다.

조병옥 군수는 “예측하기 힘든 기후변화로 풍수해 피해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재난이 닥치기 전에 사유 재산 피해 금액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풍수해 보험 가입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