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공주시 로컬푸드사업단, 로컬푸드 인증 농가 지원 사업 박차
상태바
공주시 로컬푸드사업단, 로컬푸드 인증 농가 지원 사업 박차
  • 이영석
  • 승인 2023.07.1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안전성 검사, 포장 재료비 무상 지원
공주시 로컬푸드 인증마크(사진제공=로컬푸드사업장)
공주시 로컬푸드 인증마크 (사진=로컬푸드사업장 제공)

[공주=동양뉴스] 이영석 기자 = 충남 공주시 먹거리 사업단은 로컬푸드 인증 농가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정책을 펼치고 판매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사업단은 로컬푸드 자체인증제 시행 초기 관내에서 소비되는 공주산 농산물의 안전성 향상 및 농업인의 로컬푸드 자체 인증제 참여 확대를 위해 시비 등 6600만원을 확보해 토양, 용수, 농산물의 안전성 검사 등에 대해 무상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업단은 사업비 6600만원 중 공주시 로컬푸드 인증을 받은 농가에 대해 3600만원을 포장재 지원비로 확정해 안전하고 신선한 로컬푸드 이미지를 구축함은 물론, 인증제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해 생산자, 소비자간 신뢰를 견고히 구축해 나아갈 방침이다.

시는 공주시 먹거리사업단을 통해 인증제 교육과 안전성 확보를 위한 시스템 구축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전홍남 먹거리사업단장은 “로컬푸드의 신선함, 안전성은 소비자와의 약속이므로 철저한 관리가 필수”라며 “7월부터 ‘로컬푸드 자체 인증제’를 시행하고 있어 시 직영 로컬푸드매장, 직거래 장터, 학교급식 및 공공급식 등에 출하할 경우 인증을 받은 농가가 우선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고 밝혔다.

한편 공주시 로컬푸드 자체 인증 취득을 희망하는 농가나 농산물 안전성 검사를 신청하고자 하는 생산자는 공주시 먹거리 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