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음성군, 국내 최초 탈피 컵 복숭아 ‘햇사레 딱컵’ 출시
상태바
음성군, 국내 최초 탈피 컵 복숭아 ‘햇사레 딱컵’ 출시
  • 정수명
  • 승인 2023.07.2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탈피 컵 복숭아 햇사레 딱컵 출시 (사진=음성군 제공)
국내 최초 탈피 컵 복숭아 햇사레 딱컵 출시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음성명작의 대표주자인 햇사레 복숭아를 가공한 컵 과일 상품을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컵 과일은 과일 껍질 등 음식물 처리와 별도의 세척 과정이나 칼질이 필요 없는 소량 편의식 조각 과일로, 1인 가구나 바쁜 직장인, 어린이, 학생 등을 위한 소량 건강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탈피 컵 과일 복숭아인 ‘햇사레 딱컵’(복숭아 100g)은 음성농협협동조합과 위탁 운영관리 협약을 체결한 음성군 농산물 제조가공시설에서 출시했다.

그동안 군은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이 제값을 받고 유통될 수 있도록 농산물 판로개척을 위해 ‘음성명작’ 공동브랜드를 만들어 대한민국 대표 농산물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육성계획에 따라 총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에 출시된 컵 과일은 우수한 품질의 음성명작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고 음성명작의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복숭아 컵 과일은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햇사레 복숭아로 만든 탈피 복숭아 컵 과일로, 수입 과일을 가공해 과채주스가 함유된 기존 컵 과일과는 달리 차별화된 맛과 신선도로 국내 소비자의 입맛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번에 국내 최초로 출시된 컵 복숭아는 마켓컬리에서 현재 온라인구매가 가능하며, 당일 배송된다.

한편 음성군 농산물 제조가공유통시설에서는 앞으로 복숭아를 시작으로 수박, 사과 등 음성군의 대표 농산물을 컵 과일로 확대해 출시할 계획이다.

조병옥 군수는 “음성명작 중 하나인 햇사레 복숭아를 가공한 이번 출시상품은 새로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농가소득 증대와 음성명작 브랜드 홍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알리고 다양한 판로개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