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전남 순천시, 오천그린광장 드론 활용 스마트한 수목관리
상태바
전남 순천시, 오천그린광장 드론 활용 스마트한 수목관리
  • 강종모
  • 승인 2023.08.02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역대급 강수량을 기록한 올여름 장마로 병해충 발생이 급증하는 등 수목 생육에 지장이 있을 것으로 판단해 오천그린광장 내 식재 수목에 대한 방제 및 예찰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특히, 오천그린광장은 식재 수목의 규격이 크고 집단화 되어 있는 점을 감안해 무인항공기(드론)를 활용한 예찰과 방제를 시행한다.

드론으로 수목 생육상황을 보다 꼼꼼히 점검하고 병해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등 스마트한 수목 관리로 오천그린광장이 순천의 대표적 도시숲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관리할 계획이다.

팽나무, 낙우송 등과 함께 500여 그루의 마로니에 나무가 숲을 이루고 있는 오천그린광장은 기후변화 속 탄소중립을 위해 조성된 도시숲으로 시민들의 휴식과 건강을 위한 공간으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오천그린광장 내 랜드마크 역할을 하는 대형 팽나무들은 이식에 따른 후유증이 클 것으로 판단되어 수목 생육상황을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생육 증진을 위한 영양제 투입 등 체계적인 관리를 지속해 오고 있다.

신길호 순천시 도시디자인국장은 “오천그린광장은 마로니에 숲과 대형수목들이 어싱길, 잔디밭과 어우러져 시민들이 많이 찾고 사랑하는 공간이다”고 말했다.

이어 “식재된 수목 한 그루, 한 그루 생육 관리를 철저히 함으로 수목의 세력 저하를 최소화 시키고 내병성을 강화해 안정적인 생육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대응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