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고령군, 청년마을 '뮤즈타운(MUSE TOWN)' 발대식 개최
상태바
고령군, 청년마을 '뮤즈타운(MUSE TOWN)' 발대식 개최
  • 이재룡
  • 승인 2023.08.1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공모 사업에 도전해 선정
고령군은 지난 8일 청년마을 거점공간으로 마련한 뮤즈하우스(MUSE HOUSE)에서 행안부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사업 '뮤즈타운(MUSE TOWN)'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고령군 제공)

[고령=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고령군은 지난 8일 청년마을 거점공간으로 마련한 뮤즈하우스(MUSE HOUSE)에서 행안부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사업 '뮤즈타운(MUSE TOWN)'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남철 고령군수, 노성환 경북도의원, 김기창 고령군의원을 비롯해 행정안전부, 고령군 청년마을 관계자, 지역청년과 주민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1부는 4인조 밴드의 공연으로 시작으로 2부에서는 밴드 및 내빈소개, 사업소개,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3부는 지역 청년들간의 네트워킹이 이뤄졌다.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사업은 고령군의 공약사업 실현을 위해 전략적으로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도전해 선정됐고, ㈜청년다운타운은 2025년까지 3년간 국비 6억원을 지원받아 음악콘텐츠를 바탕으로 '뮤즈타운(MUSE TOWN)'이라는 사업명으로 외지 청년의 지역 살아보기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고령군의 청년마을 발대식에 정희용 국회의원은 "고령군의 청년마을 '뮤즈타운'이 청년들을 위한 공간조성을 통해 청년들이 살고 싶은 '젊은 고령! 힘있는 고령!'을 위한 도약의 발판이 돼 지역형 청년문화로 특색 있는 음악도시로 만들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축전을 보내왔다.

이남철 군수는 청년마을의 출범을 축하하며 "고령은 음악도시로서 제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청년예술인들이 고령에 와서 함께 즐기고, 공유하며, 정착하는 기회를 마련해가자"며 "이를 위한 시스템과 콘텐츠는 군에서 정책적으로 지원하겠으니 행정안전부와 경북도 그리고 청년마을이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