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창원시 마이스산업 정책자문단 출범
상태바
창원시 마이스산업 정책자문단 출범
  • 이유진
  • 승인 2014.03.06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유진 기자 = 경남‘창원시 마이스(MICE)산업 정책자문단’이 6일 출범했다. 

 

‘마이스(MICE)산업’이란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 Tour), 컨벤션(Convention), 전시회(Exhibition), 즉 회의나 포상관광, 국제회의, 각종 전시회, 박람회 등을 융합하는 새로운 산업을 말한다. 

 

이날 출범한 ‘마이스산업 정책자문단’은 창원시 경제재정국장을 의장으로 마이스 관련 학계, 전문가, 유관기관 임ㆍ직원 등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시의 주요시책이나 정책제안 등 안건이 있을 때 수시로 개최, 마이스산업의 육성과 발전방향, 제도개선 등 의견을 제출하게 된다. 

 

이번 회의는 올해 마이스산업의 주요업무계획에 대해 듣고, 창원시 마이스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안과 마이스산업 중장기육성방안 연구용역 과업내용, 발전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시는 최근 국내외 컨벤션센터의 신·증축으로 마이스산업 유치 경쟁이 치열해지는 환경 속에서 창원시 마이스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주요시책 추진 등 현안사항에 대해 관련 전문가의 사전 자문 등 의견수렴을 통해 마이스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이날 ‘창원시 마이스산업 정책자문단’을 출범시켰다. 

 

정충실 창원시 경제재정국장은 “향후 정책자문단을 수시로 개최해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창원시 마이스산업의 인프라를 확충하는 등 보다 경쟁력 있고 발전적인 방향설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