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김태호 국회 외통위원장, 케냐 카쿠마 난민캠프 방문
상태바
김태호 국회 외통위원장, 케냐 카쿠마 난민캠프 방문
  • 김상우
  • 승인 2023.09.0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시드 초등학교 방문…“한국 쌀 지원 확대 위해 노력하겠다”

[경남=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정부의 식량원조 사업 현장 점검 및 아프리카 기후 정상회의 개막식 참석을 위해 케냐를 방문 중인 김태호 외교통일위원장을 비롯한 국회 대표단이 1일(현지시간) 케냐 카쿠마(Kakuma) 난민캠프를 방문했다.

케냐 카쿠마(Kakuma) 난민캠프는 우리 정부의 식량원조 사업 중에서 가장 큰 배분을 받는 곳으로, 현재 남수단, 소말리아, 콩고민주공화국, 에티오피아 등에서 온 20만여명의 난민들이 거주하고 있다.

(사진=김태호 국회의원 사무소)
(사진=김태호 국회의원 사무소 제공)

이날 김태호 위원장 일행의 카쿠마 난민캠프 방문에는 마이클 던포드 동아프리카 지역 본부장, 로렌 랜디스 케냐 국가사무소장 등 세계식량계획(WFP) 관계자들이 직접 동행했다.

김태호 위원장을 비롯한 국회 대표단은 카쿠마 난민캠프 내 한국 쌀 저장 창고와 분배 현장을 점검한 후, 호시드 초등학교를 방문해 급식을 직접 나눠주고 학생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호시드 초등학교 학생들을 만난 김태호 위원장은 “끝까지 꿈을 향해 포기하지 않고 열정을 가지고 잘 자라주길 바란다”면서 “한국에서 쌀을 더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국회 대표단 일행은 난민 가정을 방문해 위로하는 한편, 국제협력단(KOICA) 사업장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