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남서울대 학생의료교육봉사단, 교육봉사 선행
상태바
남서울대 학생의료교육봉사단, 교육봉사 선행
  • 최남일
  • 승인 2023.09.2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급구조학과, 취위생학, 간호학과생 구성
(사진=남서울대 제공)
(사진=남서울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 ‘학생의료교육봉사단’이 18~19일 양일간  교내에서 복지계열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학생의료교육봉사단’은 응급구조학과, 치위생학, 간호학과 학생들이 멘토가 되어 복지계열 학생들에게 심폐소생술(CPR)과 구강관리, 고혈압·당뇨·관절 등 건강관리에 필요한 보건의료지식을 전달함으로써 예비 복지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의료기초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매 학기마다 교육봉사를 펼치고 있다.

이틀간 실시된 이번 교육에서는 응급구조학과와 치위생학과 학생들이 참여해 기도 폐쇄 응급처치, 심폐소생술(CPR), 구강관리 기초교육 등 맞춤형 교육으로 사회복지학과, 아동복지학과, 휴먼케어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아동복지학과 조아라 학생은 “기도 폐쇄, 소아 응급 CPR 등 아동과 관련된 응급처치를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좋았고, 이론 교육은 어려워 헷갈렸는데 직접 실습 해 보니 확실히 알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교육봉사에 멘토로 참여한 응급구조학과 김민지 학생은 “내가 알고 있는 의료정보를 필요한 학우에게 전달하는 좋은 경험이었다”며 “응급구조학과 진로 중 교육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응급구조사가 많은데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응급구조학과 이태훈 교수는 “타인을 돕는 일을 하게 될 복지계열 학생들이 기본적인 의료지식을 배움으로써 응급 상황에 대비한 대처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며 “지금은 복지계열 학생만을 대상으로 교육 중이지만 앞으로는 복지계열뿐만 아니라 다른 학과 학생들에게도 교육의 기회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