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경북도, 구미서 '경북농식품산업대전' 개최…농식품 트렌드가 한눈에
상태바
경북도, 구미서 '경북농식품산업대전' 개최…농식품 트렌드가 한눈에
  • 조인경
  • 승인 2023.09.22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경북농식품산업 대전 홍보 포스터. (사진=경북농식품산업대전 홈페이지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경북도는 오는 24일까지 사흘간 구미코에서 지역 농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 정보교류를 위해 '2023 경북농식품산업대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세상을 움직이는 힘! 경북농식품'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농식품 산업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우수 농식품을 직접 보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코자 마련됐다.

2023 경북농식품산업대전 개막식이 22일 구미코에서 열렸다. (사진=경북도 제공)
2023 경북농식품산업대전 개막식이 22일 구미코에서 열렸다. (사진=경북도 제공)

행사장은 ▲특별전시관(가공식품 변천사·농식품어워즈존·부가가치 UP) ▲트렌드관(전통주관·포장소재관·푸드테크관·스마트팩토리관) ▲농업정책홍보관 ▲22개 시군관 및 식품기업관 등으로 구성된다.

또 농식품산업정책 심포지엄·농업경영컨설팅·라이브커머스 등 식품기업의 역량 강화 및 다양한 판로 확대의 기회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가족 단위의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농식품 게임랜드·캐릭터 솜사탕만들기 등)·식용곤충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곤충체험·즉석 농식품 경매·스탬프랠리 등도 진행된다.

이철우 도지사는 "세계 농식품 시장 규모는 자동차·IT·철강산업을 합친 것보다 큰 중요한 산업으로, 지금이 경북 농식품을 미래 성장산업으로 견인할 최적기"라며 "글로벌 시장을 선점해 나갈 '세계 일류, 경북 농식품'의 브랜드 파워 육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