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의성군민, 경북도청서 집회…“빈껍데기 공항이전 반대한다”
상태바
의성군민, 경북도청서 집회…“빈껍데기 공항이전 반대한다”
  • 윤진오
  • 승인 2023.09.22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의성군 주민 200여 명이 경북도청 앞에서 역할부재 규탄 및 생존권 사수 위한 집회를 가졌다.(사진=의성군 제공)
의성군 비안면 이주지역대책위원회와 주민 200여명이 22일 경북도청에서 ‘경북도의 역할부재 규탄 및 생존권 사수’를 위한 집회를 가졌다. (사진=의성군 제공)

[의성=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의성군 비안면 이주지역대책위원회와 주민 200여명이 22일 경북도청에서 ‘경북도의 역할부재 규탄 및 생존권 사수’를 위한 집회를 가졌다.

이날 대책위는 "대구시의 협의 없는 일방적인 공항이전 추진과 경북도의 소극적인 태도와 무관심으로 군위군을 내주면서 민항터미널·화물터미널·영외관사 등 좋은 것은 다 빼앗기고 군공항 소음만 남았다"며 "생계대책도 없이 뭘 먹고 사느냐. 이럴려고 공항을 유치한 게 아니다"라고 반발했다.

집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빈껍데기 공항 이전을 반대한다. 생존권 박탈하는 공항을 중지해야 한다"며 "희생하는 주민 앞에 도지사는 도대체 뭘 했느냐"고 불만을 토로했다.

이어 주민들은 북과 꽹가리를 치며 '의성군민 희생시켜 경북발전 의미없다' '미래없는 의성군, 도지사는 책임져라' 등 구호를 외치며 도청에서 신도시 시가지까지 가두행진을 벌였다.

김선동 대책위원장은 "이주지역 주민들은 의성군 발전을 위해 공항이전을 찬성하고 꾹꾹 참아왔는데, 뚜껑을 열어보니 좋은 것은 군위군이 다 가져가고 약속했던 화물터미널도 없고 소음만 온다 하니 참담하다"고 말했다.

이어 "생계대책에 대해서 주민들에게 어떠한 구체적 설명도 없고, 철저히 소외당하고 있다"며 "이럴거면 도지사는 앞장서서 공항 이전을 백지화하라. 우리는 정든 고향땅에서 살다가 죽겠다"고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