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지역주택조합 ‘공주 삼부르네상스’ 공급진행 중
상태바
지역주택조합 ‘공주 삼부르네상스’ 공급진행 중
  • 이영석
  • 승인 2023.09.22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단위계획 인허가 중
금학동 삼부르내상스 아파트 예정 전경(사진제공=주택조합)
금학동 삼부르네상스 아파트 예정 전경(사진=주택조합 제공)

[공주=동양뉴스] 이영석 기자 = 충남 공주시 금학동에 '공주 삼부르네상스'가 공급 진행중이다.

해당 단지는 지난해 12월 공주금학동지역주택조합 설립을 시작으로 사업대상 토지의 95% 이상을 확보해 올해 9월 현재 지구단위 계획 접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인허가 과정에 돌입, 올해 안에 착공을 예정하고 있다.

‘공주삼부르네상스’는 지하 2층~지상 20층, 4개동, 360세대로 4베이 남향 위주의 설계로 전용 76㎡, 84㎡로 구성되며,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와 명품단지 설계로 에너지 절감 및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아파트에서 도보 거리에 공주 교대부설초등학교, 금학초등학교, 공주사대부 중·고등학교, 공주고등학교, 공주교육대학교 등 공주시 주요 명문 초·중·고가 밀집해 있어 충남 최대 학군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입지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인근에는 공주시청, 경찰서 등 행정시설, 공주의료원, 산성시장, 금학생태공원 등 다양한 문화,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검상농공단지, 남공주 산업단지(예정)와 인접해 개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또한 세종시까지 약 20분 이내 접근이 가능해 세종시의 생활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다.

공주 삼부르네상스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조합원들이 모여 시행하는 개념이며 중간 마진을 줄임으로 일반 분양 아파트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공주금학동지역주택조합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사업에서 가장 난관인 토지 확보에 있어서 우리 조합은 사업대상토지 매입을 완료해 지구단위계획인허가를 진행 중에 있고, 우리 자산신탁의 자금관리로 안정적인 사업 추진이 가능하니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공주 삼부르네상스 주택홍보관은 공주시 금흥동 640번지에 자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