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호서대, 찾아가는 초등SW캠프 큰 호응
상태바
호서대, 찾아가는 초등SW캠프 큰 호응
  • 최남일
  • 승인 2023.09.2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크래치를 활용한 레고스파이크와 엔트리를 활용한 햄스터봇 교육’
(사진=호서대 제공)
(사진=호서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AI·SW중심대학사업단 주관으로 아산시 염티초등학교에서 ‘스크래치를 활용한 레고스파이크와 엔트리를 활용한 햄스터봇 교육’ SW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찾아가는 초등 SW캠프’ 일환으로 호서대와 아산시가 협력해 SW교육기회가 적은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SW교육 불균형을 해소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염티초 3학년부터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레고조립 스파이크프라임을 통해 사용하기 쉬운 하드웨어 및 스크래치 기반의 직관적인 코딩언어, 교육용 로봇의 활용으로 여러가지 프로그래밍 언어습득 및 놀이를 통한 SW체험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이윤지 학생은 “블록코딩이 어려웠지만 블록코딩을 활용한 로봇만들기 수업이 재미있었고, 선풍기 로봇도 만들어 보고 싶다”고 했으며, 곽동원 학생은 “햄스터봇을 활용한 코딩교육을 통해 직접 로봇을 구현해보고 햄스터봇 축구경기를 반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 매일매일 SW교육을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AI·SW중심대학사업단 선복근 단장은 “4차 산업시대의 소통언어인 코딩교육은 4차 산업시대에 중요한 논리적사고와 문제해결 능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며, 향후 직업 선택시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것으로 예상한다. 이에 따라, 호서대 AI·SW중심대학사업단에서는 SW교육 경험기회 부족으로 인한 교육 불균형이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AI·SW체험형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