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이칠구 경북도의원, 제10대 후반기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 당선
상태바
이칠구 경북도의원, 제10대 후반기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 당선
  • 윤진오
  • 승인 2023.09.2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의회 이칠구 의원이 제10대 후반기
경북도의회 이칠구 의원이 제10대 후반기 대한민국시도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다.(사진=경북도의회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도의회 이칠구 운영위원장이 지난 25일 세종시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10대 후반기 회장에 선출됐다.

이칠구 신임 회장은 기초의회와 광역의회를 아우르는 경험과 의장 및 위원장을 두루 역임한 경력을 바탕으로 후반기 운영위원장협의회를 이끌어갈 적임자라 평가받고 있다.

이칠구 회장은 “먼저 17개 시도 운영위원장을 대표하는 막중한 자리를 맡겨주셔서 감사한 마음과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박환희 전반기 회장께서 추진해오던 사업들은 연속성을 가지고 추진해 나갈 것이며, 특히 지방의회의 역할과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독립된 조직권·예산권 확보 및 정책지원관 확대 등 실제적인 조치들도 함께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의원 2명당 1명씩 채용된 정책지원관이 현재 각 시도에서 여러 형태로 운영하고 있지만, 정책지원관 평가에 대한 부분은 아직 많은 고민과 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된다”며 “이를 위해 운영위원장협의회 차원에서 정책지원관에 대한 평가체계나 표준화된 매뉴얼을 개발해 시도의회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는 17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의 협의로 1991년도에 출범해 현재 제10대 협의회에 이르기까지 17개 시도의 공동 이해사안을 협의하고 공동안건을 도출해 중앙정부에 건의하는 등 지방자치 및 지방의회 발전의 한 축을 담당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