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전남 순천시, 차세대 공공자원화시설 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전남 순천시, 차세대 공공자원화시설 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3.10.13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 청사.
전남 순천시 청사.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차세대 공공자원화시설 설치를 위해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을 공람하고 주민의견을 수렴키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략환경영향평가는 폐기물처리시설 설치를 위해 환경적 측면에서 설치계획의 적정성과 타당성을 검토하는 절차로 입지후보지와 주변지역의 환경에 대한 영향을 평가하는 법적 절차이다.

전략환경영향평가 초안에는 평가대상지역의 설정, 개발계획의 적정성, 입지의 타당성, 생활환경의 안정성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대기질과 악취의 경우 입지후보지 반경 5km까지 환경기준의 부합성을 조사해 주민들이 가장 걱정하고 우려되는 사항을 검증할 계획이다.

전략환경영향평가 초안은 지난 12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환경부 환경영향평가지원시스템과 청소자원과, 해룡면, 덕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의견서는 16일까지 서면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영화 순천시 생태환경센터 소장은 “주민설명회는 오는 26일 해룡면 주민자치센터(2층), 27일 팔마체육관 올림픽기념관 교육장에서 오후 2시에 각각 개최되며,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과 입지후보지 선정에 대한 설명과 주민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조점수 순천시 청소자원과장은 “차세대 공공자원화시설 설치를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시민단체, 언론인, 시의원, 주민대표 등과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충분한 공론화 과정을 거쳐왔다”며 “이번 주민설명회도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의견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