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청송군, 국비 예산 추가 확보에 총력
상태바
청송군, 국비 예산 추가 확보에 총력
  • 윤진오
  • 승인 2023.10.2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24일 국회에서 김희국 국회의원을 만나 내년 예산 편성에 협조를 부탁했다.(사진= 청송군 제공)
윤경희 청송군수는 24일 국회에서 김희국 국회의원을 만나 내년 예산 편성에 협조를 부탁했다.(사진= 청송군 제공)

[청송=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청송군은 24일 국회를 방문해 내년 국가 예산 추가확보를 위한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윤경희 군수는 관련 예산 확보를 위해 김희국 국회의원을 만나 사업의 시급성을 강조하고 국비 지원의 당위성을 설명하며 내년도 예산 편성에 대한 협조를 부탁했다.

특히 국도 31호선 청송청운~부남감연 구간은 선형이 불량하고 도로 폭이 협소해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구간이며, 청송진보~영양입암 구간 역시 상주~영덕고속도로 개통에 따른 교통량 증가로 교통 정체와 사고위험이 큰 상태이다.

한편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포함된 국도31호선 도로개량사업(청송진보~영양입암, 청송청운~부남감연)은 청송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이다.

윤경희 군수는 “내년도 국비확보가 어느 때보다 어려운 상황이지만 교통 체증과 함께 도로 선형 불량으로 인한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국도 31호선 도로개량사업이 시급한 실정”이라며 “정부예산안이 확정될 때까지 군의 발전과 주민안전 및 편의를 위해 마지막까지 국비 추가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