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천안 ‘K-DOG FESTIVAL’ 28~29일 개최
상태바
천안 ‘K-DOG FESTIVAL’ 28~29일 개최
  • 최남일
  • 승인 2023.10.25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DOG FESTIVAL’ 홍보문. (사진=충남 천안시 제공)
‘K-DOG FESTIVAL’ 홍보문. (사진=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는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오룡웰빙파크에서 천안시민과 함께하는 ‘K-DOG FESTIVAL’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의 생명 존중 가치 확산과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 반려인과 비반려인·반려동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천안시, 연암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교육부가 지원하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행사는 각종 경진대회, 반려동물 체험 부스,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구성됐다.

천안시장배 학생 반려견 훈련 경진대회(고등부·대학부)를 시작으로 어질리티 경진대회(일반부)와 천안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바른 산책대회, 반려견과 반려인이 함께하는 견공 올림픽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올바른 반려문화 확산을 위해 연암대 이웅종 교수와 함께하는 ‘바른 반려문화 산책 특강’, 펫 아로마 마사지 특강, 반려동물의 생각을 읽어보는 ‘펫타로’, 훈련·건강상담·미용 등 반려견과 함께 교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이 열린다.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정착을 위해 반려동물의 입양·등록 상담, 반려인의 에티켓 홍보 등도 진행한다.

또 반려동물 관련 업체와 천안시 동물호보센터, 충청남도 수의사회, 천안시 동물보호단체 등이 약 20여 개의 반려동물 산업관 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사람과 동물이 행복하게 살아가는 반려 문화 확산을 위해 축구센터와 백석동 일원에 반려인 쉼터를 조성하고 내년 1월 반려동물보호센터를 개장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반려동물 인식 개선과 동물 보호, 생명 존중 가치 확산 등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반려인, 비반려인이 공존 할 수 있는 반려 문화를 선도하는 천안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