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선문대 여영현 교수 시집, 문화나눔 도서보급 사업 선정
상태바
선문대 여영현 교수 시집, 문화나눔 도서보급 사업 선정
  • 최남일
  • 승인 2023.10.30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관
(사진=선문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선문대학교(총장 문성제)는 이니티움교양대학 학장이자 시인인 여영현 교수(행정·공기업학과)의 시집 ‘그 잠깐을 사랑했다’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년 2차 문화나눔 도서보급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문화나눔 도서보급사업’은 국내에서 발간되는 우수 문학 도서를 선정·보급해 문학 출판시장 진흥 및 창작 여건 활성화를 견인하고, 국민에게 문학 향유의 기회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2018년부터 진행한 사업이다.

시·소설·수필(산문)·평론·희곡·아동청소년문학 등 6개 분야의 전문 심사위원회를 통해 선정된다. 선정된 도서는 전국 공공도서관, 지역주민센터 사회복지관, 여성·청소년 쉼터 등의 지역 문학관에 1000여 권이 보급된다.

문단 경력 20년을 내다보는 여 교수의 시집 ‘그 잠깐을 사랑했다’는 일상에서 마주치는 여러 삶의 문제를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신사륙판 144쪽의 이번 시집은 ▲진짜는 무언가를 변하게 한다(1부) ▲나는 집으로 가는 길을 몰랐다(2부) ▲그렇게 불리는 것은 그렇게 살았다는 것이다(3부) ▲사랑이 그렇게 지나갔다(4부) 등의 4개 주제로 69편의 시가 담겨있다.

2004년 ‘문학과창작’ 신인문학상을 받으며 등단한 여 교수는 첫 시집으로 ‘밤바다를 낚다’에 이어 올해 4월 두 번째 시집 ‘그 잠깐을 사랑했다’를 발간했다.

e-시집으로는 ‘핀란드의 북쪽’이 있으며 그외 숲속의시인상, 현대그룹문학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