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17:31 (목)
인천, 성평등 거버넌스 협력체계 구축 맞손
상태바
인천, 성평등 거버넌스 협력체계 구축 맞손
  • 김상섭
  • 승인 2023.11.03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인천여성가족재단-BPW한국연맹 인천클럽 업무협약
(재)인천여성가족재단-(사)전문직여성(BPW)한국연맹 인천클럽 업무협약.(사진= 인천여성가족재단 제공)
(재)인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김미애)은 최근 ㈔전문직여성(BPW)한국연맹 인천클럽(회장 유설희)과 성평등 거버넌스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인천여성가족재단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재)인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김미애)과 BPW한국연맹 인천클럽(회장 유설희)이 손잡았다.

3일 (재)인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김미애)은 최근 ㈔전문직여성(BPW)한국연맹 인천클럽(회장 유설희)과 성평등 거버넌스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미애 대표이사, 유설희 회장과 이지영 부회장, 정현지 인천여성가족재단 성주류화전략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은 여성의 사회적 차별 철폐를 위한 공동사업을 모색하며 ▲다문화 여성 및 가정을 위한 양성평등 교육 및 지원 ▲젠더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연구 및 자문 등이 포함돼 있다.

양 기관은 이를 통해 여성의 사회적 지위를 향상시키고 성평등 인천을 실현하기 위한 연구 및 자문 등의 사항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김미애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인천 지역의 여성정책 연구기관과 전문직 여성연맹 간의 선도적인 성평등 거버넌스 구축의 모델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전문직 여성들과 협력을 확대해 인천지역 여성의 사회참여 기반을 더욱 확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업무협약식 이후 전문직여성(BPW) 한국연맹 인천클럽은 인천여성가족재단 내 소강당에서 정책토론회 ‘미래 다문화 사회를 위한 대비, 다양성을 말하다’를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