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02 (토)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인천환경공단, 맞손
상태바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인천환경공단, 맞손
  • 김상섭
  • 승인 2023.11.1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8일 개강, ‘인천환경대학’ 기본과정 내달 11일까지 운영
‘인천환경대학’ 개강 수업 진행 모습.(사진=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제공)
‘인천환경대학’ 개강 수업 진행 모습.(사진=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류권홍)이 인천환경공단과 손잡고 ‘인천환경대학’을 운영한다.

10일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인천환경공단과 연계해 개강한 ‘인천환경대학’ 기본과정을  오는 12월 11일까지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8일 열린 개강식은 인천시민 50여명이 참여했으며,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겐트대 한태준 총장의 특강으로 이어졌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양기관이 MOU를 체결하고 이뤄낸 결과로, 맞춤형 환경분야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지역 실천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시민환경해설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인천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환경에 대한 지식함양을 중심으로 기본과정 30시간이 진행된다.

이후 인천환경공단에서는 소각, 하수처리 등 환경기초시설의 견학 실습을 포함한 심화과정 30시간이 이어질 예정이다.

인천환경대학의 기본, 심화과정을 모두 이수한 수료자는 양 기관이 공동으로 발급하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또, 인천환경공단기초시설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투어와 해설을 제공하는 시민환경해설사로 활동하게 된다.

류권홍 원장은 “인천의 시민들이 환경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고 뜻깊은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진흥원도 시민들이 환경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 제공으로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최계운 이사장도 “환경기초시설을 갖추고 있는 인천환경공단이 시민의 역량을 키워 시민환경해설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계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